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아주빨간베고니아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을 실제보다 많이 내게 되는데, 이부분은 연말정산시 환급가능한가요?
회사에서 어떤 기준으로 보수월액 신고를 했는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실제 과세표준액보다 100만원가까이 더 높게 잡아서 신고했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은 세무사
자성세무회계
∙
안녕하세요. 자성세무회계 김성은 세무사입니다.
보수총액 신고는 1년에 한번 하며, 이 금액으로 1년 간 일정금액이 고지되기 때문에 연중에 급여의 인상이나 상여 등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한 납부액과 실제 부담세액과의 차액은 각 4대보험의 연말정산 시 환급되거나 추가고지되는 것이며, 근로소득의 연말정산 처럼 공제서류 제출 등은 필요하지 않고 공단에서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월급에서 원천징수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100%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건보료는 다음연도 4월에 정산을 통해서 환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