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저희가 못사는정도가 아니에요
그래서 남들살만큼 사는데
돈을아껴도 너무아껴요
편의점할인 안받음 돌려보내서다시받게하고
외식도없어요...
이런와이프어떤가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뽀얀굴뚝새243
남들 살만큼 사는데도 아끼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없을 때는 형편에 맞춰서 자동으로 안 쓰고 아니, 못쓰게 되는데
어느 정도 상황이 좋아지면 사고 싶은 욕구가 생길 텐데 힘든 시기를 견뎌서 그런지
그런 습관을 유지한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소비 자제력이 남다르신 분인 것 같아요.
그러나 같이 사는 남편 등 가족이 너무 걱정하고 피곤해할만큼 아끼는 건 서로가 스트레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건강과 직결되는 먹는 거와 관련되는 건 아끼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절약도 완급조절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내분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응원하기
보도연맹
울엄마 옛날모습과 같네요, 아버지가 막걸리좋아하셔서 심부름 가도 1100원일때인데
가까운 1200원에 사오면 불같이 화를 내셨습니다. 그렇게 아껴서 지금은 서울에 건물주가 되셨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운동으로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입니다. 와이프분이 아끼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것 같습니다.
과소비 하는여성분보다는 저는 휠씬좋아 보입니다. 언젠가는 와이프분이 잘한다고 느낄때가 올것같습니다.
밤하늘 푸른물결의 오로라
아무래도 좀더 젊었을때 돈을 모으려고 알뜰하게 생활하려는거 같습니다.
요즘같이 고물가시대에 돈을 알뜰하게 모아야 노후에는 편안하게 살수도 있고
나이가 들수록 돈이 중요한 요소여서 그런거 같아서 좀 이해는 갑니다.
유능한여우989
경제관념이 없어서 돈을 막쓰는것보다 좋긴하지만
대화를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한달에 한번은 외식 하는 날로 하자 대신 할인 받는카드는 잘쓰겟다 와
같이 대화해서 규칙 같은걸 정해 보는건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돈을 너무 아끼시는 것도 문제가 되는데요
그게 너무 심하면 가정에 불화가 옵니다 조금 심한거 같기도하네요
다이아먼드
너무 아끼는건 좋지 않죠 솔직히 사람 인생이란게 내일 당장 어떻게 될 지 모릅니다.
그래서 최대한 즐길 수 있을때 즐기는게 맞고요 그래서 요즘 MZ들이
안정적인 직업에 얽매여 있는거 보다는 일도 하면서 내 시간도 가지기를 원하는거죠
사람 앞일은 어떨지 모르니까요 좀 힘드실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디고
너무 아끼는것도 사실 옆에 사람이 힘들 수 있습니다
편의점 할인 안받아오면 다시 보내는 부분은 다음에 신경을쓰면 되겠지만 질문자님의 글을 봤을때는 거거 외에도 더 있는거 같아요 생활력은 강하고 좋기는 하겠지만 정도를 벗어났다고 판단되시면 대ㅑ화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옆사람이 힘들어요
보미야보미야
질문해주신 와이프 분이 돈 아끼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최근 경제가 좋지 않기에 아끼는 습관은 매우 뛰어난 습관입니다.
다만, 어느 적정선을 지켜달라고 부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