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명랑한레아67
코스피주식세금
코스닥주식 세금
코덱스150 레버리지 세금
코덱스레버리지 세금
알고 싶어요 ETF가 세금이 싸다고 들었는데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조유성 경제전문가
한국FP협회
∙
✅️ 코스피, 코스닥 상장 주식은 '증권거래세(0.18%)'가 부과된다고 보시면 되고(* 매도할 때) 레버리지 ETF의 경우 매매차익 or 과세표준 증가분 중 작은 걸로 15.4%의 배당소득세가 부과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매도할 때)
평가
1
응원하기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코스피와 코스닥 주식과 같은 경우 별도의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이 없습니다. (대주주가 아니라면)
코덱스 레버리지 등의 상품은 매매차익에 대한 15.4%의 배당소득세를 납부하여야 할 것입니다.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질문해주신 국내주식 세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단, 알려주신 모든 상황에서 주식 거래세를 제외한
양도소득에 대한 관련 세금이 0원입니다.
그렇기에 어디가 더 싸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