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늘도 치봉이는 달린다.
아침식사로 바나나를 먹으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아침잠이 많은 저는 출근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아침밥 대신 바나나로 식사를 대신합니다.
그런데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는 것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바나나가 적합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바나나를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침 식사로 바나나만으로 대체, 섭취하면 영양 부족과 혈당 변동 때문에 그렇습니다. 바나나는 당분이 높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떨어뜨릴 수 있어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고, 바나나에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에 시간이 걸려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현미밥, 달걀, 채소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는 식사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바나나 같은 경우는 포만감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아침식사로 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드시는 것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위를 자극을 해서 속 쓰립니다 복통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을 드시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