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일반적으로인상적인고기만두
카페라떼 커피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요. 왜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카페라떼 커피만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요. 왜그런걸까요?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괜찮거든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페라떼를 마시면 개인에 따라서는 이 락타아제가 없거나 적은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면 미처 소화되지 못하면서 결장으로 내려 가게 되고 미생물에 의해 발효가 됨에 따라 복통과 함께 가스가 차오르고 설사를 하는 현상이 찾아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페라떼를 마시면 설사를 하는 이유는 우유 속 유당(락토스) 불내증일 가능성이 크며 아메리카노는 우유가 없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 것이죠.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우유를 소화하지 못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