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계란은 하루에 몇 개를 먹는 것이 적당한가요?
계란은 하루에 몇 개를 먹는 것이 건강에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계란을 하루에 몇 개까지 가능할까요? 하루에 몇 개씩 먹으면 제일 좋은지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2개의 계란을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이는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면서도 콜레스테롤 섭취를 과도하지 않게 유지할 수 있는 양입니다.
운동선수나 매우 활동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은 단백질 요구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2개 이상의 계란을 섭취해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계란은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한두개정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계란은 영양가가 높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콜레스테롤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D, 비타민B12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기여할 수 있으나, 노른자에 포함된 콜레스테롤이 많아 과도한 섭취는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