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째 머리가 지끈?욱신? 거리는데 왜 그럴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아토피,햇빛알레르기

어제 오전부터 현재까지 왼쪽 중간부터 뒤통수 부근까지

지끈거린다 해야할지 욱신거린다 해어할지 계속해서 통증이 있습니다

두통과 함께 피부? 외관쪽도 같이 아파요..

겉부분은 몸살 걸렸을때 온몸이 아린것처럼 증상이 똑같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침을 삼키거나 하품을 할때 역시 통증이 있어서.. 기침이 나오는것도 하품을 하는것도 침을 삼키는것도 좀 힘드네요ㅠㅠ

그쪽 부위가 아프다보니 계속 신경쓰이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지 미열도 있고요

한번씩 크게 욱신?지끈 거리면 왼쪽 눈까지 찡그리게되요

두통이 있기전에 왼쪽 눈이 아팠었는데요;;

이틀정도? 눈을 깜빡일때도 좀 아팠고 뭔가 내 눈알이 아닌 그런 느낌도 들고

뭐랄까 좀 뻑뻑하기도 했어요

근데 깜빡이는건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 좀 아프더라고요

두통이랑 비슷한 증상으로 깜빡일때마다 좀 욱신거렸어요

이게 연관이 있을까요..?

두통을 없애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전반적인 증상을 고려하면 눈 부심이라는 전조 증상이 동반된 편두통 같습니다. 욱씬거리며 한쪽이 아픈 것이 특징이지요. 눈이 빠질것 같고 소화도 안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편두통은 우선 소염 진통제를 복용하고 좀 쉬면 좋아지기는 합니다. 다만 편두통은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서 없애기는 어렵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