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대한항공 라운지 재단장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견한수달138
당뇨에 좋은 차를 추천 부탁드립니다.
당뇨가 있어서 약을 복용중에 있습니다.
아주 심각한 상태는 아니지만 10여년 전에 급성으로 와서 몇달 인슐린 주사를 맞았습니다.
고지혈증 약도 복용 중인데 혈압은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궤양성대장염도 있지만 약으로 잘 조절되고 있구요.
당뇨가 최근 당화혈색소 수치가 6 후반이라서 걱정입니다.
평소에 아메리카노를 달고 사는데 대신 당뇨에 좋은 차를 마셔볼까하는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여주가 좋다고는 들었는데 너무 써서 차로 마시기는 그렇고 다른게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의 혈당관리에 도움이되는 대표적인 차로는 돼지감자차 여주차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녹차
녹차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우엉차
우엉차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에는 인슐린과 유사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당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민들레의 잎과 뿌리를 이용해 만든 차로, 여러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민들레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계피차
계피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향신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차는 이러한 계피의 효능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5. 대추차
대추는 혈당 조절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대추차는 대추를 끓여 만든 차로,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6. 쌍화차
쌍화차는 한방차로, 여러 가지 약재가 혼합되어 있는 음료입니다. 이 차는 에너지를 높이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