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의 대테라작전

13특수임무여단 특수임무대는 전천후타격대로 특전사에서 불리며 이것저것 다할줄 아는 참수부대로 그것도 참수부대에서도 상위권인원들이 모인걸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사실 참수부대다 보니 CQB를 각종모형에서 숙달하는것도 사실이고요. 근데 전천후타격대 면서 대테러특임대 이기도 하잖아여? 근데 13특임 얘기하면 꼭 대테러 얘기는 안나오더라구요. 707은 대테러특임대, 공수특전여단특임대는 대테러선발대 이렇게 불리는데 13여단특임대 얘기하면 대테러얘기는 꼭 빠지고 참수부대. 타격부대 전천후타격대 라고 불리더라구요. 13여단특임대 실무자한테 707이랑 같은 임무를 수행하지않냐 대테러도 하고 참수작전고 하지않냐 라고 질문하니 우리 대테러는 인질없는 대테러로 김정은 잡는게 목표지.707은 인질구출이고 북한에 인질이 어딧냐 그냥 수류탄 까고 갈기고 들어가서 잡으면 되는거야 라고 답변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형들 지상대테러 장비는 다 갖추고 있냐 해상도 하냐 라고 물어보니 지상 대테러 장비는 다 가지고 있지 해상은 할줄 아는데 안하지 해상은 유디티가 하는거지 라고 하더라구요 왜 13여단특임대는 대테러특임대 로써 대테러작전을 하고 참수작전 특성상 각종 모형에서 CQB도 해서 대테러 임무도 타부대들 보단 뛰어난 모습을 보일텐데 따로 얘기 안하는걸까요? 타여단 출신들한테 물어봐도 13은 참수부대지. 대테러도 여단특임대는 하긴할걸 근데 좀 707이랑은 다른느낌이라 잘모르겠다. 등 답변하더라구요. 그이유가 뭘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벌새 님은 참 대단합니다.

    특수부대애 대한 궁금증이 끊이지 않네요...

    사실 별다른거는 없습니다.

    소속이 사라지면 99%가 일반인과 똑같습니다.

    소속감 속에서 가스라이팅이 많이 작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