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4.15
잡곡과 콩류가 많이 들어가면 혈당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백미에 강낭콩만 넣어서 밥을 먹다가
혈당 조절이 잘 안돼서 현미와 카무트, 보리, 수수, 기장, 검은 콩, 팥
이렇게 다양한 콩류로 밥을 해먹고 있어요.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잡곡과 두류를 섞어 밥을 짓게되면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땜누에 혈당조절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잡곡과 콩류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낮은 GI 식품으로 혈당을 완만하게 유지하고,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소화를 지연시켜 포만감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콩류의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근육량 유지에 도움을 주고, 잡곡과 콩류의 다양한 영양소는 영양 균형을 개선합니다. 또한,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촉진하고 유익균 증식을 돕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섭취량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화기 질환이나 당뇨병 환자는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혈당 같은 경우는 백미같이 소화를 시킬 때 포도당으로 저장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잡곡이나 콩이 들어가게 되면 그런 것이 적어지기 때문에 혈당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