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균형잡힌영양설계
예전에 각종 건강지침에서 적정음주량이라는 개념을 두었던 이유는 뭔가요?
에전에는 각종 건강 정보나 공인된 기관의 지침에서 남성은 하루 2잔, 여성은 하루 한잔 등의 기준을 두고 이정도는 괜짢다 또는 더 나가서 약주라느니 하루 한잔은 건강에 오히려 더 좋다느니 하는 주장들로 까지 했었죠.
그런데 이러한 지침은 어떤 연구결과를 토대로 나온 수치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러한 지침은 대규모 역학 연구와 임상 연구를 통해 알코올 소비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