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주로 초콜릿에 들어 있는 고지방 성분과 설탕, 그리고 카페인 때문이에요.특히 밀크 초콜릿이나 화이트 초콜릿처럼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은 제품은 장의 연동운동을 느리게 만들 수 있어, 장내 음식물 이동이 지연되고 그 결과 변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요. 또, 초콜릿은 섬유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식단과 함께 먹을 경우 변비 위험이 더 커질 수 있어요 그러니 엥간하면 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