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유리 그릇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무해할까요?

음식을 먹다 남으면 유리 그릇에 덜어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데워먹기 위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건강에 무해한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유리그릇이 강화유리 라면

    데워드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요즘에는 전자렌지용 유리그릇이 따로 나오니까 그런걸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그러나 일반 유리를 전자렌지에 넣으면 깨질수도 있습니다 전자렌지에 데워드셔도

    건강에는 해롭지 않습니다

  •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내열유리 용기라면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건강에는 크게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유리나 금속 장식이 있는 용기는 깨질 위험이 있으니 용기 표시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플라스틱은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유리는 대부분 되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