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애플사이다비거니를 다이어트 용으로 꾸준히 섭취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애플사이다비거니를 다이어트 용으로 꾸준히 섭취한다면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까요또 중간에 요요가 오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섭취하였을때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기 보다는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애사비는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고 포만감을 늘려서 식사량을 줄여주는데 약간 도움이 되니 다이어트 보조로 활용됩니다.
하지만 단독으로 체중으로 크게 줄여주는 "지방 제거제"는 전혀 아니며, 꾸준히 섭취한다 해도 생활습관 변화가 병행되어야만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4~8주 이상 꾸준히 섭취하면서 식사 조절, 가벼운 운동을 함께 했을 대 체중 감량, 체지방 감소 효과가 보고된 사례가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별 체질과 식습관에 따라서 속도, 체감 정도는 충분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애사비 자체가 요요를 유발하는건 아닌데, 평소 식습관, 활동량을 유지하지 못하고 일시적으로만 섭취했다가 중단한다면 체중은 오를 수는 있겠죠.
애사비는 다이어트의 도움을 주는 요소이며 생활 전반을 조절하지 않는다면 장기적 효과, 유지에는 한계가 따릅니다. 하루 15ml~30ml정도 희석해 장기적으로 습관화 하시되,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이 병행되어야만 안정적인 체중관리, 요요 예방이 가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