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요즘 근력이 약해져서 무거운 물품을 드는 것이 어려운데요. 근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조리법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근력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계란, 닭가슴살, 두유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근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근육의 양을 늘려야하는데, 근육의 양을 늘리는데 있어서는 단백질이 가장 좋습니다.
닭가슴살, 달걀, 두부 등이 있습니다
어떻게 조리하셔도 무방하나, 닭가슴살을 삶거나 구우면 됩니다. 달걀은 삶은 달걀 또는 후라이, 두부는 있는 그대로 드시거나 아니면 두부조림, 두부부침, 간장이랑 살짝 같이 섭취...등등이 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우시면 단백질 보충제 섭취도 괜찮습니다.
참고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계란, 콩류, 그리고 견과류가 좋은 선택이며, 닭가슴살을 조리할 때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팬에 구워서 샐러드나 밥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아침 식사로 즐기면 단백질을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