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디서 장보시나요? 물가가 너무비싸요

요즘 물가가 너무비싸서, 도대체 어디서 식자재를 사야될지 고민입니다.

냉장제품들이라서 냉동은 상관없지만

대량으로 사놓을수도없어서,

트레이더스나 대형마트는 잘안가게되요

쿠팡도 이용하긴하는데 저렴하게 장볼수있는곳이 있을까요?

주1회정도 장을 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요즘 장바구니 물가가 정말 무섭게 올라서 마트 가기가 겁납니다.. 저도 온라인 몰도 애용하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더프레시 에브리데이 마트처럼 중형 마트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대형마트는 대량으로만 팔아서 냉장 제품을 사기엔 부담스럽고 버리는 것이 더 많아서 고민이신 마음 이해가 갑니다. 매주 1회 소량으로 신선하게 장을 보신다면 동네 식자재마트를 추천드립니다. 대형마트보다 채소, 두부, 정육같은 기본 냉장 식자재를 소량씩 묶어서 싸게 팔고, 요일별 특가나 마감 세일을 활용하시면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전통시장입니다. 원하시는 만큼 소량 구매가 가능해서 낭비가 없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앱으로 충전해서 결제하시면 상시 10%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어서 지출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온라인 장보기를 선호하신다면 어글리어스, 예스어스같은 못난이 채소, 식자재 플랫폼도 좋은 대안이랍니다.

    모양만 조금 다른 뿐 신선도와 맛을 똑같은 농산물을 필요한 만큼 소량씩 묶어서 마트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김기림 영양사입니다.

     시장이라고 다 저렴하진 않아서 마트가 더 저렴한 부분도 있기에 일반 지역시장 물품과 대형마트 물품 두군데 다니면서 구매합니다 그리고 마트에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주로 이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