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보고 내집 이외의 비데 사용하시나요?

내 집이 아닌 외부 화장실을 이용할 때 비데가 설치되어 있으면 청결하게 쓸 수 있어서 반가우면서도 은근히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쓰는 공용 기기이다 보니 노즐 위생이나 교차 오염 문제가 마음에 걸려 그냥 휴지만 쓸지 아니면 비데를 켤지 매번 망설여지네요.

다들 집 밖 공공장소나 직장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신 후에도 거부감 없이 외측 비데를 자주 사용하시는 편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공장소의 비데는 불특정 다수의 신체 접촉과 습한 환경 때문에 노즐 세균 오염 리스크가 높아서 사용을 안합니다.

    다만 최근지어진 숙박업소의 비데는 사용해요.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외부에서는 비대를 꼭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생적으로는 좋지 않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라고 생각해서 사용을 하고 있어요.

  • 저는 밖에 비데는 잘 안 씁니다 약간 위생적으로 더러울 것 같다거 느껴지거든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비데 물티슈를 사서 그걸로 마지막에 처리합니다

  • 대변을 보고 되도록이면 휴지를 쓰는 거보다 비데를 이용해서 물로 씻어서는게 훨씬 깔끔하고 좋습니다 환경을 위해서도 좋고 내 엉덩이를 위해서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