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APPLEB
매운 음식을 먹으면 왜 또 자꾸 매운음식이 땡기게 되는가요
우리나라에는 매운 음식이 매우 많은데요 그런데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맵다고 이야기를 하다가도 또 손이 자구 가게 되더라구요 왜 이렇게
매운맛에 자꾸 손이 가게 되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의 성분과 심리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심리적>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 즐거움, 만족감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다라고 표현하기도 하죠. 그래서 동일한 자신의 상태에서 매운 음식을 통해 개선되거나 향상되었다면 그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상황이 왔을때 똑같이 매운 음식에 대한 기억으로 계속 찾게 됩니다.
<성분>
캡사이신 등은 매운 맛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이 흡수되어 수용체와 결착하면 그 신호가 뇌로 가는데, 이 때 뇌에서는 맵다 외에 또 먹고 싶다 라던가 등등의 신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신호를 기억했다가 다시 먹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꺼냅니다.
크게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나의 중독과 같은건데요
매운맛은 통감인데요
이러한 통증에 중독이 되는경우가 많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