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은 단순히 청결 문제라고 보다는 두부의 유분 불균형이나 지루성 피부염 또는 말라세지아 같은 곰팡이의 영향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리를 감아도 계속 나오기 때문에 비듬 전용 샴프를 사용하고 두피를 너무 자주 또는 강하게 자극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증상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피부과에 방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비듬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저도 머리에 각질이 많이 벗겨지는 타입이라 비듬 같이 막 생깁니다 ㅠㅠ 근데 요즘엔 이틀에 한번씩 머리감아주면서 샴푸라던가 린스를 그런쪽으로 좋은걸로 바꾸고 쓰니 완전 싹 나아진거 같아용 예전에는 저녁까진 괜찮다가 아침에 일어나면 난리도 아니여서 매일매일 머리를 감아줘야 됬었거든요.. 샴푸 린스를 바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