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적으로 꿀 수 있는건 아니지만 저는 보통 소설을 읽다 자거나, 영화를 보고 자거나, 생각이 많을 때, 복잡한 생각이 많거나 무척이나 피곤할 때 적당하게 잠이 잘 오는 온도, 편안한 곳에서 혼자 잠들 때 자각몽을 많이 꿨던거 같아요
전에 꿨던 꿈을 다시 한번 꾸고싶거나, 끊긴 꿈을 이어서 꾸고싶을 땐 자기전에 그 내용을 여러번 생각한 후에 잠들면 높은 확률로 다시 한 번 그 꿈을 꿀 수 있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꾸고싶다고 생각한 꿈이 안나오고, 8년전에 꿨던 꿈이 나오기도해요.
꿈을 다시 한 번 더 꾸면 이미 겪었던 일을 다시 한 번 겪는거라 꿈속에서 조금 더 재밌는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자각몽을 꾼다고 꿈속에서 모든걸 내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느낌은 안들었어요 20%에서 최대 80%까지만 가능했다고 해야하나 상황이 의도하지 않은 내용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좀 있더라고요 그래서 더 재밌는거같아요
언제 한 번 쫒기는 꿈을 꿨었는데 그 꿈외에는 다 좋았던 경험밖에 없었습니다
즐거운 꿈 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