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3주째 오른쪽 눈만 무겁고 막이 씌운 느낌이 듭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안녕하세요. 고1 학생입니다.
약 3주 전부터 오른쪽 눈만 이상한 증상이 있습니다. 오른쪽 눈만 눈꺼풀이 약간 처진 것 같고, 눈에 힘이 잘 안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눈이 무겁고 뻑뻑하며, 시야에 투명한 막이 씌운 것처럼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증상이 더 심한 편입니다. 피곤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는데 옛날부터 밤을 세워도 이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얼마전에 카페인이 좀 쎈 커피를 먹었는데 그때 심장도 엄청 두근두근 거리고 그랬는데 그 이후로 이런거 같아 혹시 커피 때문인지도 걱정됩니다. 안과에갔는데 왼쪽눈에 올록볼록하게 뭐가 많이 났고 이게 알레르기라고 해서 안약을 약 2주 동안 사용했는데도 거의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안구 건조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비해 지금 문제있는 오른쪽은 시력이 조금 안 좋은편인데 의사쌤이 그렇게까지 심한건 아니라 좀 더 불편해지면 안경 끼자고 하셨습니다. 사진을 보면 오른쪽 눈꺼풀이 조금 더 내려와 보이는 것 같아서 안검하수가 아닌지 걱정됩니다.
이런 증상이 단순 안구건조증이나 알레르기 때문에도 나타날 수 있는지, 아니면 안검하수나 다른 질환 가능성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게 시력에도 문제가 가는지 너무 걱정돼요. 자세하게 답변 부탁드릴게요. 다시 강조 드리지만 절대 원래는 안 이랬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