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대단히정직한타이거
채택률 높음
공무원 되면 인사발령 날 때마다 전국 방방곡곡 돌아다녀야 하는거 맞나요?
공무원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데 저희 조직이 본부가 있고 그 산하에 전국 사무소가 있거든요. 보니까 매년 2번씩 정기인사가 있고, 하루아침에 서울에 근무하시던 분이 부산 사무소로 발령받고 짐싸서 내려가시고 하더라구요? 어디로 발령 희망한다고 1~3지망까지 작성해서 제출하기도 하나보던데 그게 다 반영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본인이 원하지 않는 곳에 갑자기 배치되서 울상되시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한 곳에 몇 년 이상 근무할 수 없나 보더라고요? 최대 몇 년 지나면 다른 기관으로 또 이동해서 전혀 다른 업무 인수인계 받고 그러더라구요.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앞으로 전망이 좋지 않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까 고민 중인데 저 인사이동도 정말 큰 고려사항인 것 같습니다.
정말 공무원 되면 정년까지 안정적인 대신 저렇게 계속 이동하면서 새로운 업무 해야하는 건가요? 공무원도 종류가 엄청 많던데 케바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