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날으는피자
친구랑 약속인데 배가 아프다고해서요
친구랑 약속인데 친구가 배가 아프데요. 근데 저를 배려해서 친구가 약속을 깨려하진 않아요. 그래서 외식인데 좀 소화 잘되는 음식 먹으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 뭐가 있나요? 죽 이런건 좀 그렇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만약 배가 아프지만 죽은 싫으시다면, 가벼운 외식 메뉴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좋을 수 있습니다:
1. 국수나 라면: 클래식한 메뉴로 소화가 잘 되는 편입니다.
2. 삼계탕: 가벼운 한국 전통 음식으로, 건강에 좋고 소화가 잘 되는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3. 카레라이스: 카레는 소화가 잘 되는 편이며, 채소와 함께 먹으면 영양까지 보충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가 잘 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배가 아플 때는 과도하게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