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비 없을때 지원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몸에 이상증상이 있어서 진료후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보험이 없어서 일반진료로 하면 비용이 많이 들거라고 하네요. 돈이 없어서 검사도 못하는데 혹시 이런거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0대 청년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이중 보장이나 건강보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국가에서 급격한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과 보건복지상담센터 129번을 통한 긴급복지 지원제도가 있으니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나 보건소에 방문하여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해봐야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아직 병원가지 않았다면 실비보험을 먼저 기입하고 병원을 가셔야합니다

    병원이력만 없으면 가입하는데 상관은 없습니다

    가까운 설계사를 찾거나 다이렉트로 실비 가입하시고 통과되면 가시면 되는데...

    이미 병원을 간 상황이면 본인부담금상한제도를 활용하거나 지역별 의료비지원을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