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혈압은 식단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혈압은 주위에서 굉장히 많으며 관리 방법도 명확하게 있습니다. 그런데 저혈압은 고혈압에 비해서 드문데 어떻게 식단관리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혈압 식단은 소량씨 자주, 수분 충분히 ,약간 짭짤하게 드세요
단백질, 복합탄수 골고루 드시고커피나 녹차도 도움이 되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혈압은 별도의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이 없기때문에
규칙적이고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압 관리는 탈수 예방을 위한 충분한 수분 섭취, 혈액량 증진을 위한 적절한 염분 조절, 식후 혈압 저하를 막기 위한 소량씩 자주 식사하는 습관,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 증진을 위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핵심으로 합니다. 경우에 따라 혈압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카페인 섭취를 고려하여 전반적인 혈압 안정과 증상 완화를 목표로 하는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