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복용중인 약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소신경섬유, 설인신경통
2월부터 재활의학과에서 자율신경계 소신경섬유 때문에 란스톤캡슐15mg, 덱시드정480mg, 뉴론틴 100mg, 비타메진 50mg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저번주 금요일에 차가운 것을 마시고 인후염과 기존 설인신경통(작년 신경과에서 12월까지 복용 후 많이 좋아져서 복용 안했음)이 재발하는 것 같아 먼저 이비인후과(세포세틸정, 뮤코스텐캡슐, 명문라푸티딘정10mg, 베타디온(내복))에서 약을 받아서 먹었습니다.
4일정도 처방받았는데 낫지 않아서 다시 가서 약을 타왔는데 염증이 심하진 않은데 아픈거 보니 신경통 같으니 신경과를 가보라 해서 염증약만 처방받고 신경과로 가서 원래 먹던 테그레톨정200mg(하루에 아침저녁 1개씩 복용)을 타왔습니다.
현재 먹는 약이
재활의학과약, 이비인후과약(세포세틸정, 뮤코스텐캡슐,명문라풑딘정10mg), 테그레톨정200mg(아침 저녁 1개씩)
재활의학과-덱시드정은 식전인데 속이 쓰려서 식후 오전에 한꺼번에 먹고 있고 이비인후과약도 식후 복용, 테그레톨도 식후 복용인데 다 같이 먹기는 좀 안좋을 거 같아서 재활의학과 약 먼저 복용 15분 뒤 테그레톨, 15분 뒤 이비인후과 순서로 복용 하고 있어요
근데 문제는 너무 졸립니다... 졸립고 멍하고 무기력하고 어지럽고 다리에 힘이 안들어가요
그리고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아래입술이 무딘 느낌이 들어요
테그레톨 복용 전에 재활의학과 약+이비인후과 약만 먹었을 때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테그레톨을 먹고 좀 심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신경과에서만 약을 복용하던 때가 있었는데 그때 테그레톨만 먹다가 정말 심할 때만 뉴론틴 먹으라고 했었는데 지금 재활의학과에서 뉴론틴을 기본적으로 먹고 있는데 둘이 부딪혀서 그런가요?
약 먹기가 무서워서 테그레톨을 반알로 줄였어요(의사선생님이 알아서 조절하라고 하셔서)
혹시 이비인후과 약을 복용 안해도 될까요? 이비인후과 약은 2일치 남았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