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자 고구마 중에서 어떤게 다이어트에 더 좋은 건가요?
밥이 아닌 감자고구마 중에서 어떤 작물이 다이어트에 더 좋은 음식 인건 가요????? 어떤게 다이어트를 빼고 봤을때도 좋은 작물 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선 감자와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당 감자 77kcal, 고구마 86kcal로 비슷하지만 고구마가 조금 더 높습니다.
다이어트 시 둘 중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열량만으로 결정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열량보다는 GI 지수를 이해하고 비교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쉽게 말해, 어떤 음식을 섭취했을 때 혈당이 빠르게 증가하면
GI 지수가 높은 것. 그렇지 않다면 낮은 것 .
① 공복 혈당이 높고, 당뇨 질환이 있다 : 고구마
② 혈당은 괜찮지만, 변비가 있다 : 고구마
③ 혈당 문제도 없고, 소화 기관에도 문제가 없으며.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원한다 : 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