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한가한테리어281
폰을오래보다보니시력이 안좋아진거같네요시력에좋은음식은어떤것이있을까요?
폰을종일봐야하는 시스템 때문에 요즘눈이상당히 피곤하고 시력이나빠진거같은데 시력에좋은 음식은어떤것이있는지 알려주시면 좋겟읍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이 나빠졌으면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이나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 블루베리 브로컬리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결명차를 꾸준히 마시면 눈 피로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루테인이 시력에 도움이되는데요. 루테인은 옐로우 푸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키위 그리고 양배추, 브로콜리 등 녹색잎 채소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의 전구체로, 시력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물질은 망막에 있는 황색편평세포에서 빛을 흡수하고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비타민 K, 루테인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균형있게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