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덕후분들 향수좀 추천해주세요!!!

제가 계속 쓰던 향수는 랑방 에끌라 향수였는데 이게 잔향이 너무 좋아서 몇년동안 계속 썼거든여

그러다가 딥디크 오르페옹 향을 맡았는데 첫향은 별로인데 잔향이 좋아서 알아봤는데 너무 비싼거에요ㅠㅠ

그리고 얼마뒤에 잔향이 제취향인 친구를 향따햇는데 샤넬 가브리엘 에쌍스엿어요... 알아보니까 얘도 비싸더라고요...ㅠㅠ

비슷한 계열 잔향 남는 향수중에 10만원 언더있을까요??? 이제 향수좀 바꾸고싶어서요ㅠㅡㅠ 지속력 좋은거면 더 좋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잔향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향수는 향수원액의 배합율에 따라 5가지로 나뉘웁니다.

    이름.원액비율.지속시간 별로 설명드리면

    오프레쉬 1-3% 1-2시간

    오드코롱 2-5% 1-3시간

    오드뚜왈렛 5-15% 2-5시간

    오드퍼퓸 15-20% 4-8시간

    퍼퓸 20-40% 6-12시간

    입니다. 잔향이 많이 남는다는건 퍼퓸으로 갈수록 향기가 오래간다는 말이고 당연히 퍼퓸으로 갈수록 가격은 비쌈니다.

    말씀하신 비싼 행수는 오드뚜왈렛이상의 향수들입니다.

    고려해서 구입하시면 잔향의 지속시간을 관리하실수있을거고

    향기는 개인의 취향이라 뭐라 말못하겠지만

    요즘은 2개이상의 향기를 사용하는 조합방식이 유행입니다.

    옷속에는 내가 좋아하는 향기를 밖에는 무난한 향기를 아니면 옷밖에는 풀향 안에는 스윗향등등 많이 맡아보시고 구입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한국의 제향업계가 많이 생겨 잘 찾아보시면 저렴하지만 만족할 만한 향을 찾으실수있습니다

  • 제가 쓰고 있는 향수인데요 ! 디올 블루밍 부케라는 향수에요 10만원 언더에 30ml입니다 향 진짜 좋고 잔향도 오래 지속된다고 생각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