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파육과 족발 보쌈의 차이가 뭔가요?

동파육을 처음 먹어봤을때 느낌은 약간 족발과 맛이 비슷하면서도 고기 자체는 보쌈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셋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소스나 만드는 방법, 맛에도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핵심적인 차이점은 족발은 돼지의 다릿살로 만든거고, 동파육은 뱃살로 만든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동파육, 족발, 보쌈의 가장 핵심적인 차이는 **사용하는 부위와 조리 방식(양념)**에 있습니다. 보쌈은 삼겹살이나 목살 등을 잡내만 잡아 담백하게 삶아내고, 족발은 돼지 다리 살(족)을 간장과 약재 베이스의 씨육수에 졸여 쫄깃하게 만드는 반면, 동파육은 보쌈처럼 부드러운 삼겹살(오겹살) 부위를 사용해 겉을 구우거나 튀긴 뒤 간장, 설탕, 팔각 등 족발과 유사한 달콤 짭조름한 중식 소스에 장시간 푹 쪄내는 요리입니다.

  • 동파육은 단짠 소스에 졸여 녹아내리듯 부드러운 삼겹살 요리, 족발은 약재 간장 국물에 삶아 껍질이 쫄깃한 다리 살 요리, 보쌈은 맹물(된장 베이스)에 삶아 김치와 싸 먹는 담백한 수육 요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