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나나 역고소 회의감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음식이 오래되면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뭔가요?
음식을 오래 동안 방치했을 때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음식마다 곰팡이가 생기는 시간 등도 다르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습기가 많은 환경은 곰팡이의 번식을 촉진시키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곰팡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습도와 온도를 선호하며. 특히 습기가 높은 환경에서는 곰팡이균이 빠르게 성장하고 번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온다습 한 날씨나 보관 과정에서의 습기조절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