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법률
싹싹한귀뚜라미210
얼마전 뉴스에서 여의도에 간호사분들이 시위를 하는 모습를 봤는데 정확히 간호사법과관련된 논쟁의 주제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훈 변호사
변호사김성훈법률사무소
∙
안녕하세요? 아하(Aha) 법률 상담 지식답변자 김성훈 변호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문의내용에 기초하여 작성된 것으로, 구체적인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호사의 업무범위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즉, 현재 실무상 간호사들의 업무내용 중 의사, 약사 등이 해야할 업무가 혼재되어 있다보니 이를 명확하게 구별하고, 간호사의 권리를 향상하고자 하는 것이 해당 내용입니다.
이러한 간호법의 통과가 좌절되었기 때문에 간호사들이 부당성을 주장하며 파업하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