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라고 하던데 가지를 많이 먹으면 도움이 많이 되나요?
배우자가 대장내시경 할 때마다 용종이 발견되더라구요. 항상 가공식품에 고기 좋아하고 인스턴트 음식 많이 먹어서 그런지 식습관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대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여러가지 있다고 하는데
가지가 좋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도움이 되요
가지도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답니다.
다만 가지를 튀거서 먹는건 좋지않아요
대장암 예방에 식이섬유 섭취가 중요하다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식이섬유는 대변의 양을 늘려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유해 물질이 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 배출을 돕기 때문에 대장 건강 유지에 매우 이롭습니다. 가지 또한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언급되며, 가지의 식이섬유와 알칼로이드 성분이 유방암이나 대장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동물성 지방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암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잇으며, 가지를 포함하여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하고, 가공식품이나 적색육 섭취를 줄이는 등 전반적인 식습곽ㄴ을 개선하는 것이 대장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지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재료이지만
가지 이외에도 양배추, 양파 등을 익혀먹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