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채택률 높음
미국은 피자도 야체쪽으로 분류되나요?
미국의 급식은 한국인들이 생각하기에 상당히 심각한걸로 알여졌는데 그중에서 토마토 소스가 야체로 분륟히면서 피자도 야채쪽으로 분류가 된다고 하던데 진자인가요? 미국에서 점심ㅇ리가 하는 음식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식사가 아니라 피자를 포함해서 정상적이지 않는 음식을 끄내는 여러 영상을 보니 진자 피자도 대체적으로 야채로 분류를 하나 ㄹ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그 이야기 정말 황당하게 들리겠지만 실제로 미국에서 큰 논란이 됐던 사실이에요!
​정확히 말하면 피자 자체가 채소인 건 아니고요.
미국 의회에서 급식 예산을 아끼려고 '토마토 페이스트 2스푼 이상'이 들어간 피자를 채소 섭취분으로 인정해 준 거예요. 피자에 발린 토마토 소스를 채소 먹은 걸로 쳐주겠다는 거죠.
​미국 급식은 우리나라처럼 영양사가 꼼꼼히 챙기는 식단이라기보다, 예산에 맞춰 냉동식품이나 패스트푸드를 데워 주는 경우가 많아서 그래요.
아이들 건강보다 비용을 우선시한 결정이라 미국 내에서도 비판을 정말 많이 받았답니다.
우리나라 급식이 정말 잘 나오는 편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되네요!
채택 보상으로 4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