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4.03.20
제철 음식이 영양학적으로 좋은가요?
요즘에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거나, 양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좋은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닐하우스나 양식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평소에도 특정 시기에 재배되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었으나, 여전히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제철 음식은 자연적으로 햇빛과 영양분을 충분히 받아 성장하기 때문에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의 밀도가 높습니다. 이에 비해 비제철 음식은 인공적인 조명이나 비료를 사용하여 성장하기 때문에 영양소 함량이 낮거나 균형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철 음식은 자연적으로 숙성되기 때문에 맛과 향이 풍부하며 좋습니다. 반면에 비제철 음식은 인공적인 방식으로 재배되기 때문에 맛과 향이 제철 음식만큼 풍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철 음식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제공하여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며, 지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운송 거리가 짧아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지역 농산물 시장 방문이나 계절별 채소 및 과일 가이드를 활용하여 제철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제철 음식은 영양학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제철 식품은 신선하고 맛이 풍부하며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제철 식품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을 제공하여 면역력 강화, 건강한 심혈관 기능, 소화 및 대사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역적으로 생산되므로 신선하고 경제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철음식은 그 시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습니다. 봄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어린잎 채소들이 아주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철 음식 같은 경우는 제철의 부족한 영양소들을 채워 주는 음식들이기때문에 하우스에서 자라는것 포함해서 어느 정도 영양소는 채워 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