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살이빠지면 손발에도 같이 빠지나요?
최근 13kg을 감량하다보니
손에끼고있던 반지가 훌렁 빠져버립니다.
손이나 발에도 다른부위와같이 살이 같이빠지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급격하게 체중이 감소한다면 손과 발의 지방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체중 감량을 할 때 손과 발에도 살이 빠질 수 있으며 체중이 감소하면 전신의 지방이 고르게 줄어들기 때문에, 손이나 발에도 지방이 빠져 반지가 헐렁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체형에 따라 어느 부위에서 더 많이 빠질지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