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올 때 신발이 세는건 왜 그러는 건가요?

비가 오는 날에는 신발 안에 물이자꾸들어와서 양말이랑 다 젖는데 물 웅덩이를 다피해가도 자꾸 들어오는데 왜 그러는건가요? 우산도 사용 하는데 왜 자꾸 비가 신발안에 들어오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갈수록화창한순댓국입니다.

    신발에 비가 새는 이유는 걸으면서 물이 튀겨서 신발을 젖게 만들기도 하고 비가 신발 윗부분을 적셔서 신박이 젖기도 하죠

  • 우선 신발에는 기본적으로 통풍이 되게 만들어 졌다고해요

    그러니 비가 올때는 그 통풍으로 스며들어 오는거죠

    그래서 장화신발이 나와잖아요ㅎㅎ

    요즘 남성분들도 많이 신고 다니시던데요

  • 안녕하세요. 냉정한청설모216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최근 들어 신발들은 환기 또는 통풍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이 샐 수밖에 없습니다. 바람이 들어오는 구멍이 있기 때문에 물 또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좋은 질문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