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호탕한날다람쥐263
호탕한날다람쥐26322.07.28
몸이 마른체형인데 근육을 키우고 싶어요 식단이 어떻게 되야 좋을까요?
-근육에 키우기 좋은 식단은?
-하루에 먹어야할 칼로리는?
-174cm / 65kg
-아침 점심 저녁 예시로 들어주세요!
- 마른 비만형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7.28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일일섭취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본인체중 X 활동량지수 입니다.
활동량지수는 사무직이라면 27, 주 1-2회 운동이라면 32, 주 3-4회 운동이라면 37, 매일 운동하거나 육체노동자라면 43을 대입해서 계산해보세요.
또한 매끼니 단백질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근육의 성장을 도와야하고,
가능하다면 운동이 끝난후 30분 이내에 단백질로 된 간식을 추가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