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6
고기를 바싹 태운 음식은 영양소가 파괴되나요?
평소 아는 사람이 고깃집을 가면 고기를 바싹 과자처럼 태워서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다는데요. 건강에 오히려 안좋을거 같고 영양학적으로도 많은 영양소가 파괴될 거 같은 궁금증이 생겨서요. 이럴 경우 탄 고기는 영양이 전혀 없어지는건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4.27
안녕하세요.
고기를 바싹 구워서 먹게 되면 고기의 일부 영양 성분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의 단백질은 열에 의해 변성될 수 있습니다.
고기의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 소화가 더 쉬워지지만, 일부 아미노산은 열에 의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는 열에 민감한 비타민 등도 일부 소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고기를 바싹 태운 음식은 영양소가
원래 상태로 있는 것이 아니라 괴사가 되면서
영양소가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