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혈증 환자들도 오징어나 조개류 먹어도 되나요?
요오드가 많은 다시마 이런것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미역국에 들어있는 음식들이라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징어나 조개류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는것은 맞습니다 ㆍ하지만 콜레스테롤의 주범은 동물성 포화지방이므로 고기 먹을때 지방을 조심하시고 오징어나 조개류는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ㆍ많이 드시면 이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