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막상 사려고 하니까 돈이 아까워서 못 사는 마음 충분히 공감합니다. 그래서 이럴 땐 내가 이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건 무엇인지 그리고 돈의 가치보다 더 중요한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가를 한번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돈을 열심히 모았는데 이 물건을 사지 않는다면 후회하지 않을까? 아니면 샀는데 후회하지 않을까? 어디가 비중이 높은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는 것이 좋구요. 또한 돈을 모으고 나면 바로 큰 돈으로 무엇을 사는 것이 아니라 소비의 행복을 느끼기 위해서 작은 금액의 물건부터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점차 금액을 늘리면서 소비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돈으로 물건을 구매한다는 생각보다는 돈으로 내 삶을 더 가치있게 만들기 위한 투자를 한다라고 생각하면 더 돈을 사용하기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