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이 행동이 직장내 괴롭힘 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특채로 고등학생때 특성화고에서 기업과 매칭해서 현장실습이라는 제도로 현장실습 한 달정도 하고 올해 1월 2일에 입사 후 수습 6개월하는동안 있었던 일인데요, 이제 저는 사원이다 보니까 현장 시공팀 부서가 있고, 저는 제조기술팀에 있다보니까 실내에서 일하는데 오후쯤되면 시공팀이 아침에 현장 나가서 오후에 들어오는데 시공팀의 대리님이 저보고 한말이 "야 인사 안하냐" 이런식으로 말하고, 이 말하기전에 인사를 했는데 이렇게말 한적도 있고, 최고 기온이 30°C 인 그날에는 시공팀은 이 더운날에 현장에서 일하다왔는데 너(저)는 왜 쉬냐 이런식으로 말하고, 어떨때는 칭찬 하면서 뒷목을 때리고, 욕할때도 있는데 지속적이진 않고 한달에 2~3번정도 하는데 이 행동(행위)도 직장내 괴롭힘이라고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직 수습 6개월 중 11일 남았습니다, 전 수습이 끝나도 이 회사를 더 다니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빠른 답변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