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비건 식단을 쉽게 시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 건강과 환경을 위해 비건 식단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비건 식단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요리법이나 식재료가 있을까요? 또,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건 식단을 쉽게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1. 간단한 요리법
- 채소 스튜: 다양한 채소와 콩을 넣어 만들 수 있습니다.
- 비건 스무디: 과일, 채소, 식물성 우유를 섞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렌틸콩 샐러드: 렌틸콩, 채소, 드레싱을 섞은 샐러드.
2. 기본 식재료
- 콩류: 검은콩, 렌틸콩, 병아리콩.
-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 과일: 사과, 바나나, 베리류.
- 곡물: 퀴노아, 현미, 오트밀.
3. 영양소 섭취 방법
- 단백질: 콩류, 두부, 템페.
- 철분: 시금치, 렌틸콩.
- 칼슘: 강화된 식물성 우유, 브로콜리.
- 비타민 B12: 비타민 B12가 추가된 식물성 우유나 보충제.
이렇게 시작하면 비건 식단을 보다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