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직장에 함께 일하는 동료가 이 간질과 험담이 생활인 사람이 있는데요??

직장에 일하는 사람중에 남의 험담과 이간질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무척 직장 분위기가 안좋아요.. 저하고 지인이 있는데,

그 이간질을 하는 사람으로 인해 지인과 손절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 제가 아는 지인이라는 사람도 같은 부류였습니다. 제가 사람 보는 눈이 없어서 상처를 받네요.. 한때 지인이었던 사람이 이간질 하는 사람한테 제 험담을 하고 다니네요.. 지인이었던 사람이 예전 저와 주위사람들 한테 이간질 사람 하는 험담과 욕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착붙이 되어 친하게 지냅니다. 그래서, 저는 이간질 하는 사람은 이간질이 도가 넘쳐 전 직장에서도 쫓겨났다는 소문이 있어요.

모든 사람들 한테 쓰레기 인성이라는 평가를 받는데? 왜?? 제가 전에 알던 지인은 그 이간질 하는 사람과 붙어서 ㅎㅎ 라며, 지내는지,,??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 생각에는 그런 사람들은 대개 자존감이 낮은 사람 이더라구요

    남 기분 나쁘게 해서 자기의 만족감을 채우는?

    아니면 온전히 그 행위를 즐길수도 있구요 살다보니 별에별 사람이 있지만 저도 그런 부류의 사람은 알아서 피하게 되더라구요

  • 직장에서 이간질 하고 험담하고 그런 사람이 있다면

    저라면 가능하면 그런 사람과는 가깝게 지내지 않고

    멀리 최대한 멀리 그리고 최대한 대화하지 않고

    직장인으로서만 대하면서 지낼 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사람들이 아닌 곳이라고 한다면 하루라도 빠르게 이직을 선택하는게 답이라고 봅니다.

    괜히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고 같이 있다보면 본인도 어느샌가 나도 모르게 그런 사람으로 변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무섭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