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생활꿀팁생활
스타박스
스타박스23.05.11
고단백 저탄수 다이어트가 위험성이 높은 제대로 된 다이어트 식단 방법이 아니라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탄수화물이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주범으로 알고 있었는데
고단백 저탄수 식단위주로 먹으면 오히려 체지방이 잘 바지지 않고 식단조절을 조금만 안해도 요요가 쉽게 오는 등 별로 좋지 않은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는데
고단백-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 것일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어린말235입니다.
고단백 저탄수 다이어트가 위험성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장기간 지속될 경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탄수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이루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백질이 배부감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신체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 기능을 악화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동맥경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골다공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단백 저탄수 다이어트를 시도할 경우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서도 충분한 탄수화물과 지방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전문가나 영양사의 조언을 받아야 하며,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는 것보다는 체중을 점진적으로 감량시키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