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에 음식을 먹으면 왜 살이 더 찌나요?
음식의 칼로리는 시간대와 상관없이 동일한데 밤에 음식을 섭취하면 비만이 생길 확률이 왜 더 높아질까요? 신체적 현상 때문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저녁에 활동량이 더욱 적어 칼로리를 소비하기 어렵기때문에
저녁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면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침, 점심, 저녁에 동일한 칼로리와 동일한 식품을 섭취한다고 가정을 했을 때,
상대적으로, 그리고 일반적으로 아침과 점심에 비해서 신체의 활동이 적습니다.
오전과 오후에는 생활을 해야하고, 계속 움직이는 반면
저녁에는 이러한 활동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동량의 칼로리와 식품을 먹어도 신체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이 다르고,
저녁에는 특히 아침과 점심에 비해 적게 사용하므로, 남은 에너지를 저장하게 되서
궁극적으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