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우유는 건강에 좋은 건가요?????
우유는 어릴때부터 많이 마시 는 음료수 잖아요 키큰다는 소리도 있 고 그런데 우유는 어떤 효 능이 있는 건가요????? 우유는 많이 마셔도 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우유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뼈 건강, 근육 성장 및 회복, 면역 체계 강화,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포화지방으로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유당 불내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섭취량을 고려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