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은 꼭 가입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변에 아직 실손보험이 없는 지인이 있는데 주변에서는 병원비 때문에 꼭 가입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는 병원을 자주 가지 않는 편이라 보험료만 계속 내는 것 같아서 망설여진다고 하더라구요

나이가 더 들면 보험료가 비싸진다는 말도 들었는데 지금 가입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필요할 때 가입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실손보험이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대성 보험전문가입니다.

    나이 직업 가족력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

    실손의료비 보험은 1살이라도 젊고 건강할때 가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실손의료비(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최근5년이내에 치료이력(진단 입원 수술 통원)을 고지해야 합니다.

    보험들중 실비보험이 가입하기에 가장 심사가 까다로운 보험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먹어가고 여러가지 질병상해 치료이력이 발생하면 실비가입이 어렵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상해의료비보장과 질병의료비보장이 들어가 있는데

    상해시에는 가입즉시 보장됩니다.

    질병의료비의 경우 가입일로 2년 이내에 발생한 질환에 대해서는

    근접사고 라고 해서 매우 보험금 지급심사가 까다롭고 보험사가 지정한 손해사정법인 직원이 현장조사를 나오는 일도 많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실손보험은 젊고 건강할 때 저렴하게 가입해 두어야 나중에 큰 질병이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발생하는 막대한 병원비 폭탄을 막아줄 수 있으며 나이가 들거나 아프면 가입 자체가 불가능해지므로 지금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미래를 위한 확실한 안전장치입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나이가 더 들면 보험료가 비싸진다는 말도 들었는데 지금 가입하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필요할 때 가입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실손보험이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실비보험은 상해, 질병에 대한 직접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할만큼 가장 기본보험에 해당됩니다.

    이는 감기등 적은 의료비가 드는 경우에는 큰 효용성은 없을 수 있으나, 혹시라도 암, 상해사고등 큰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도움이 되어, 최소한 돈이 없어 치료를 못 받는 경우는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보통 가입하는 보험은

    암보장은 암에 걸려야, 수술비는 수술을 해야 이런 식으로 보장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거의 모든 상해, 질병 사고에 대해서 대부분 방어가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병외에 작은 사고라도 전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5세대로 넘어오면서 비중증 사고에 대한 혜택이 많이 줄었다고 하더라도

    그 넓은 범위는 다르지 않죠.

    결국 보험이란건 언제 사고가 생길지 내가 모르니까 가입하는 것인데

    지금 병원에 잘 가지않는다고 준비를 안해뒀다가

    터지면 필요를 느끼실텐데 그때는 또 가입이 안되거나, 불이익이 발생하게되겠죠.

    최소한의 방어책은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 준비해두시길 권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한기성 보험전문가입니다.

    병원 치료 시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의 일부를 보장해 주는데 감기 같은 가벼운 질환보다 입원, 수술, 검사, 골절, 질병 치료 등 예상치 못한 큰 병원비가 발생했을 때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병원을 자주 가지 않는 사람은 보험료가 아깝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손보험은 자주 사용하는 보험이라기보다 큰 의료비 위험에 대비하는 성격이 강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질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보험료도 오르며,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입이 어렵거나 보장에 제한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건강할 때 가입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가입할 수 있고 필요한 순간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보험료를 납부한 만큼 반드시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예상치 못한 수백만 원 이상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

    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가입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료의 차이도 있겠지만 보통은 건강할때 가입하여 경제활동을 할때 대비하는것이 촣으며 필요하다 싶을때는 이미 아프거나 사고에 노출되었을때는 가입이 제한뎌거나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습니다 물론 실손보험은 좀 다르기는 합니다 실제 사용한 의료비를 본인부담금을 공제한후 보상하는것이며 지금 조금씩 보장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진단비와 수술비등 정액으로 보장하는 보험과 같이 가입하여 본인부담금의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보험은 본인이 필요하다고 여겨서 가입을 해야합니다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를 부담해야하기에 선택은 본인이 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지금 건강할때 가입하셔야합니다 3개월이내 병원다녀온것만으로도 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실비는 세대가 거듭할 수록 조건은 좋아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 있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고 병원이력 없늘 때 가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험은 만약을 위한 대비이기 때문에 위험대비 투자개념이라고 생각하는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