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담배하시는 분들 둘중에 꼭하나를 끊어야한다면 어떤걸 끊으실건가요?

친구들중에 술담배를 하는친구들이 많습니다.

술자리에서 둘중꼭하나는 끊어야한다면 어떤걸끊을건지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다들 의견이 분분해 잘모르겠더라구요.

여기 계신분들은 어떤걸 끊으실건가요?

1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그런앙황에 놓이게된다면 전 담배를 끊을것같아요.

    술보다는 담배가 혈관에 직빵으로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거든요.

    그리고 술냄새보다 담배냄새가 주변에 더 피해를 주기도하니까요.

    채택 보상으로 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무조건 술!이죠

    건강을 생각해도 술을 먼저 끊는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술과 담배 모두 하는 사람이 담배만 끊어내기 쉽지 않습니다

    술 마시면 담배 땡기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술은 마시는데 담배는 안핀다?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술 마시면 절대 금연 못합니다

  • 어차피 둘다 안좋습니다 

    다들 건강이야기했으니 빼고 이야기하면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술자리가 너무 소중하다 하면 담배끊고 

    담배를 버리자니 차라리 술 안마시는게 더 빠르다 하면 술 

  • 저라면 담배를 끊겠습니다. 술도 건강에 좋지는 않지만, 담배는 매일 피우는 경우가 많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또 간접흡연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도 이유 중 하나입니다.

    물론 술도 과하면 큰 문제가 되지만, 적당히 마시는 사람도 있는 반면 담배는 조금만 피워도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둘 중 하나만 포기해야 한다면 저는 담배를 선택해서 끊을 것 같습니다.

  • 담배를 끊는게 좋겠지만 사실 담배 끊는게 더 어렵습니다 둘다하는 제 주변 지인들도 오히려 술을 끊지 담배는 못 끊겠다하더라구요 담배는 끊는게 아닌 참는거라고 합니다…

  • 전 무조건 담배를 끊어야된다고 생각하는대요.

    담배가 술보다 몸에 해로운 물질이 더 많다고 생각해요! 

    모든 질병의 원인을 보면 흡연은 무조건 포함되어있어요.

    하지만 모든 매일 술을 마시거나 흡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담배 끊어야죠.

    담배는 술에 비해 주변 사람에게도 냄세 때문에 민폐를 끼치고, 고약한 체취도 생기고,결정적으로 건강에도 휠씬 안 좋아요.

    그래서 술과 담배 둘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담배입니다

    또 술은 매일 많이 마시는 중독 상태가 아니면 약주가 될수 있지만 담배는 하루 몇가치 피우더라도 많이 피우는것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나쁘다고 생각됩니다.

    술보다 담배 끊는게 몇배는 힘든것 같아서 끊을수 있다면 담배죠.

  • 전 술을 끊을것 같아요

    물론 담배도 폐암의 위험을 안고 있지만 술로인한 사고나음주운전등 남에게 해끼치는건 술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 저는 담배를 끊을 것같아요 술은 직장생활을하면 어쩔수없이 마셔야하는경우가 있지만 담배는 냄새가 나고 그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에 담배를 끊을것같습니다.

  • 취향것 하면좋지만 그게 안돌경우 담배를 끈는게좋지않을까요 담배연기와함께 돈을 태우는것같은 느낌이라 그러다보면 술도끈을수있는욤기가 생기지 않을까요

  • 저는 담배입니다.

    담배를 오랜기간동안 피웠더니 건강이 많이 안촣아져서 의사가 담배를 끊으라고 하는데도 몇년째 끊지 못하고 있습니다.

    술은 조금씩 마시고 절제를 하면 건강에 큰 위협은 없지만 담배는 백해무익이라고 생각합니다.

  • 둘 다 끊을 수 있겠다면 좋겠지만 담배를 끊는게 더 좋죠 일단 담배가 더 몸에 해롭고 끊는 것도 어려워서.. 그리고 술담 둘 다 안 하는 입장에서 담배 냄새 풍기는게 술 냄새 풍기는 것보다 더 싫습니다ㅠ

  • 그래도 담배가 더 안 좋지 않을까 생각이 돼요. 술과 담배 둘 다 끊으면 좋겠지만, 어렵다면 담배라도 먼저 끊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