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4.04.24
아침에 시리얼만 먹어도 아이들한테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외국에서는 아침에 시리얼을 먹는게 당연한것 같은데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주로 밥을 먹는데 아침에는 시간이 없어서 애들 시리얼을 먹입니다
시리얼 먹어도 영양상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시리얼 섭취는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만, 영양적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시리얼의 장점으로는 간편한 준비, 다양한 영양소 공급, 아이들의 선호도가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설탕 함량이 높고 단백질, 섬유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시리얼을 줄 때는 설탕 함량이 낮고 섬유질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고, 단백질 보충을 위해 우유, 요거트, 계란 등을 함께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건강한 토핑과 함께 섭취하고, 과식을 방지하며 충분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건강한 시리얼을 선택할 때에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고 섬유질, 설탕, 단백질 함유량을 고려하고, 아이들에게 권장하는 시리얼 종류로는 귀리 시리얼, 통곡물 시리얼, 견과류 및 씨앗류르 함유 시리얼, 그리고 과일 및 채소 함유 시리얼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아침 등교 할 때 시간이 없어서 시리얼과 우유 정도로 먹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공복상태 보다는 훨씬 더 좋기 때문에 그렇게라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